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모바일 VR.AR (메타버스)

메타 버스 (메타 + 유니버스) 가상 여행 서비스 곧 출시

by 낙엽 2021. 5. 27.
반응형

메타버스 이용한 가상 여행

 

내년에 메타 버스 활용한 가상 여행 상품 출시

 

내년 1월 메타 버스(meta-verse)기술을 활용한 가상관광 서비스가 등장할 전망이다. 메타 버스는 이른바, 가상세계 속 디지털 공간을 뜻한다.

 

고진석 텐스페이스 대표

 

고진석 텐스페이스 대표는 최근 본지와 인터뷰에서현재 가상관광 서비스 베타 버전을 개발 중으로 내년 1월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평소에 못 가는 전 세계 관광지, 힐링 장소를 투어하며 전 세계인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

 

그러면서이는 평소에 못 가는 전 세계 관광지, 힐링 장소를 투어하며 전 세계인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3년 후엔 1억명의 이용자를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고 대표는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출신으로 소셜미디어(SNS)의 원조인아이러브스쿨의 최고기술책임자(CTO)를 거쳐 2015년 핀테크 기업 텐스페이스를 차렸다.

 

(사진=오썸피아)

 

지난해 터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관광업은 존폐 위기를 맞았고, 여행을 못가면서 우울증 등을 호소하는 이들도 크게 늘었다.

 

메타 버스 가상관광 서비스는 이런 문제를 해소하고자 추진되는힐링투어서비스다. 가령 이용자는 PC와 모바일에서 자신의아바타를 통해 경복궁 구석구석을 살펴보거나, 프랑스로 날아가 루브르 박물관 내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고 대표는가상관광존과 명상존으로 구성되는 힐링투어 메타 버스 운영을 통해 일상의 힐링을 제공하는 동시에 우울감, 스트레스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타버스와 블록체인의 결합

 

이를 위해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텐스페이스와 롯데그룹 광고 계열사인 대홍기획, 확장현실(XR) 기업 오썸피아가 뭉쳤다.

 

라이브 영상 데이터를 수집하는 XR 망원경보라를 개발한 오썸피아가 메타 버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텐스페이스는 플랫폼 내 가상자산에 결제 기능을 부여하는 역할을 맡는다. 대홍기획은 광고주들에게 맞춤형 광고툴을 제공한다.

 

내년에 먼저 선보이는 서비스는 제주도를 테마로 한 것이다.

 

그는이용자들은 제주도 내에 자신만의 가상공간을 꾸미고 전 세계인들과 소통하며 관광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가상관광존에 존재하는 수많은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에 이용할 수 있는 핀테크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메타 버스 제주도 가상 여행

디지털 자산에 소유권을 부여하는 대체 불가능 토큰(NFT) 기술을 통해 메타 버스 안에서 상점 등 자산을 사고 팔 수도 있게 된다.

 

향후에는 국내 관광지를 테마로 한 서비스를 넘어 해외·우주투어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4050 중장년층 세대를 겨냥한 ‘타임머신’ 투어까지 준비하고 있다.

 

또한 고 대표는 가상관광 서비스가 ‘K관광산업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그는무명 아티스트 등 국내 어려운 문화·예술인을 가상 관광지 곳곳에 배치해 버스킹(길거리 공연) 무대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수익 창출도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메타 버스로 초월 (메타) 우주(유니버스)로...

메타 버스 활용 신입생 환영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