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휴식/여행과 정보

코로나 이후 오랜만에 홍콩으로 해서 중국 상하이 주가각에 여행 갔어요.

by 낙엽 2023. 7. 4.
반응형

언제나 비행기 여행은 행복해요

 

몇년만에 다시 가 본 중국

 

정말 오랜만에 혼자 중국에 여행 다녀왔습니다.

저의 여행 여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진과 함께 재미있게 봐주세요.

 

먼저 홍콩으로 입국을 했습니다. 홍콩은 본토로 가기 위한 방법이었고, 심천에서 몇일 머물고 상하이로 가는 여정입니다.

사실 여행 계획은 따로 세우지 않았습니다. 무작정 가는게 저의 여행 방법입니다.

다만, 중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심칩만 미리 사놓고 공항에서 위안화로 환전만 조금하고 가는거 였습니다.

 

저는 중국 심천을 먼저 가려고 했는데, 홍콩으로 들어가는게 비행기표가 더 저렴하더라고요.

만약 중국 남방지역으로 여행하실꺼면 홍콩으로 가서 먼저 구경하고 중국 본토로 넘어가시는것도 괜찮은 방법인거 같아요.

더우니 코코넛 주스 하나 먹고..

코로나 이후로 중국이 개방한지 얼마 안되서 사람들이 많은 정보가 없을꺼 같은데요.

혹시라도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아는 정보는 다 알려드릴께요.

 

많이들 아시다시피 중국은 위챗페이나 알리페이가 통용되어 현금은 거의 사용을 안합니다.

기존에 위챗페이나 알리페이가 있으신분이라면 너무 편할텐데, 그렇지 않다면 좀 불편할 수 있어요.

 

위챗페이, 알리페이 꼭 쓰세요. 안그럼 낭패볼 수도...

 

저는 다행히 위챗페이가 살아있어서 쓸 수 있었는데, 그 안에 돈이 없었고, 예전에 연계해 놨던 중국은행도 안쓴지 한참되었고, 잠깐 중국에 온것이라 난감했었어요..

 

제가 선택한 방법은 중국 친구에게 위챗페이로 돈을 좀 빌렸어요..물론 위안화로요. 위챗페이는 꼭 필요한곳에서만 사용하고 나머지 신용카드 등이 되는 곳에서는 카드를 사용했어요. 

심천서 비가 계속와서 호텔에서 티비만 봤어요 ㅠㅠ

위챗페이가 중국 식당에서는 필수에요.. 특히 중국 식당은 키오스크 주문이 많기 때문에 선결제도 꽤 있습니다.

그리고 교통카드는 지역마다 다르니 참고하셔서 지하철역 같은데서 사가지고 충전하시면 되요. 이때도 현금으로 충전이 되는데도 있지만, 위챗이나 알리페이로 충전해야되는곳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홍콩에서는 지하철로 본토(심천)로 넘어갈 수도 있고, 고속열차를 타고 중국 본토로 갈 수도 있습니다.

트립닷컴 같은데서 고속열차표를 살 수도 있어요.

 

참고로 홍콩역에서 홍콩, 중국 이미그레이션을 다 하고 열차를 타면 바로 본토로 간답니다.

 

저는 심천에 갔는데, 우기가 되서 계속 비가와서 거의 호텔에 있었어요. ㅠㅠ 정말 폭망이었습니다.

그래서 몇일 남지 않는 상하이 여행을 기대하며 갔죠.^^

심천 공항

 

심천공항이 예전하고 좀 바뀐거 같더라고요. 좀 더 확장을 한거 같고, 국내선 같은 경우 굉장히 커지고 웅장해 졌어요.

그리고 흡연하시는 분들 꿀팁 드릴께요..심천공항내에는 흡연실이 하나도 없습니다. ㅠㅠ

예전에도 그랬던거 같은데, 깜박하고 가서 담배 한대 못피고 몇시간을 가서 결국 상하이에서 폈어요.

만약 심천공항에서 비행기 타실꺼면 미리 왕창 피고 들어가세요 ㅋㅋ

중국 제로콜라

 

식사도 나름 맛나게 했어요... 아래 보이는 사진은 소고기 뻐다귀 무국인데, 나름 괜찮았어요.. 중국돈 18위안(한국돈3000원 정도 되는거 같아요)

소고기 뼈다귀 무국

 

상하이에서는 한인 타운에 가서 혼자서 회 먹으면서 혼술도 했어요 ㅋㅋ

한인타운 횟집
나름 맛있는 횟집
횟집 이름은 정*진입니다.

 

이젠 정말 오랜만에 가본 상하이의 주가각입니다. 상하이에서 지하철로도 갈 수 있어서 교통은 편했습니다.

 

주가각 지하철로 편하게 갈 수 있어요

 

주가각 기행

 

주가각은 사진 보면서 감상해보세요.

 

지하철 내려서 걸어서 15분정도 가면 주가각이 나와요
주가각 가는 길
주가각 입구 (여권(신분증) 검사해요
주가각에 있는 KFC 할배
맥도널드도 있어서 들어갔는데, 역시 위챗페이러 스캔해서 사먹어야 되요
점심식사로 훈툰탕 먹었어요
훈툰탕
입구에서 줄서서 들어가면서 신분증 검사해요. 입장료는 없었어요
주가각
주가가 맥도널드
영어로도 나와있어서 길 찾기는 편해요
맥도널드에서 먹은 아이스크림..넘 더웠어요
주가각
주가각 풍경 이쁘죠
주가각
주가각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 않은 편이었어요...이정도가? ㅋㅋ
주가각 골목 골목
.골목길에 먹거리 놀거리들이 있어요
평온해 보여요
주가각
주가각 스타벅스
주가각
군인인지 안전요원인지..
주가각
단오절인가 그랬어요
오후되니까 사람들이 더 붐비기 시작하는 주가각
배도 타고 좋아요
주가각
풍경이 정말 운치있어요
강남수향 천년고전 주가각 환영한다네요.
거리를 걷다가 전통의상 사진 찰칵
닥터피쉬(?) 발맛사지 하는곳
엄청 많아요
또 전통의상 사진 한장
주가각
돌아갈때는 배타고 지하철역 갈 수 있어요...
주가각 배 안에서..
선장님
주가각
푸릇푸릇하죠~
낚시 하시는 분도 있었어요
배에서 내려 지하철역 2분
멋진 풍경

 

마지막으로 상하이 한인 타운 사진과 로컬 미용실에서 머리 잘랐는데, 나름 괜찮았다는 ㅋㅋ

한인타운
한인타운 분수대

 

중국 상하이 로컬 미용실. 일부러 최대한 로컬로 가봤는데, 괜찮았어요,,가격도 저렴하고,,

 

중국 상하이도 일반 시내에 있는 미용실은 한국보다 더 비싼 경우도 많습니다. 아무생각 없이 들어갔다간 머리도 엉망되고 돈만 깨져요. 조심하세요.

 

 

몰래 짧게 찍은 미용실 ㅋㅋ

 

상하이에서 한국에 오면서는 두끼 먹었어요...ㅋㅋ 아시아나항공 타고 왔는데, 사람들도 별로 없더라고요.. 배고프시면 두끼달라고 하시면 줄 때도 있어요.. 도시락이 남는다면요..

 

아시아나 기내식 맛있었어요,,

중국 여행 가실때 관광비자 받아서 가시면 되고요. 예전보다 기다리는 시간이 오래걸려요 ㅠㅠ

거의 3주~4주 정도 잡고 미리 준비하셔야 됩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